열차 자동 방호 장치 시스템(ATP)은 열차검지, 선행열차의 위치에 따른 열차 사이의 거리유지, 선로 정보(위치, 곡선, 구배 등) 및 속도제한 등을 통해 안전한 열차운행을 한다. 폐색구간 설치한 지장치 (발리스, 비콘, 루프 등)를 통하여 열차간 운행정보를 상호 교환하여 최소제동거리를 확보함으로써 운전시격의 단축, 선로용량 증가 및 열차 추돌에 따른 열차보호 한다.
발리스는 차상장치로 지상의 정보를 보내는 장치이며 차상신호시스템에서 차상장치 와 선로변 제어 유니트 의 인터페이스를 위한 형태로 되어 있다. LEU 로부터 가변 전보 정보를 수신하여 차량에게 링크, 이동 권한, 기울기, 속도, 수신 신호 오류 등의 정보를 신호 역사 별로 유지하고 필요한 정보를 전송