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사업분야

철도신호시스템

개요

열차 자동 방호 장치 시스템(ATP)은 열차검지, 선행열차의 위치에 따른 열차 사이의 거리유지, 선로 정보(위치, 곡선, 구배 등) 및 속도제한 등을 통해 안전한 열차운행을 한다. 폐색구간 설치한 지장치 (발리스, 비콘, 루프 등)를 통하여 열차간 운행정보를 상호 교환하여 최소제동거리를 확보함으로써 운전시격의 단축, 선로용량 증가 및 열차 추돌에 따른 열차보호 한다.

LEU

설치형태에 따라 집중식(역 구내) 와 분산형(선로변) 으로 구분할 수 있다.

특징

  • Input 보드 최대 16bit
  • LEU 1개 최대 BALISE 4개 제어 가능

시스템 구성

BALISE

특징

발리스는 차상장치로 지상의 정보를 보내는 장치이며 차상신호시스템에서 차상장치 와 선로변 제어 유니트 의 인터페이스를 위한 형태로 되어 있다. LEU 로부터 가변 전보 정보를 수신하여 차량에게 링크, 이동 권한, 기울기, 속도, 수신 신호 오류 등의 정보를 신호 역사 별로 유지하고 필요한 정보를 전송

  • 변조 타입 : FSK (Frequency Shift Keying )방식
  • 보호 등급 : IP67
  • SIL4 인증

제품사진

가변 발리스
고정 발리스